엄선된 신규 입점 브랜드 집중 조명…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 브랜드에겐 성장 발판 제공
단독 선런칭, 온라인 팝업스토어, 라이브 커머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매 경험 혁신
(사진=버킷플레이스)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신규 입점 브랜드와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큐레이션 기획전 ‘신상입주’를 27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단순히 신제품을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오늘의집이 직접 엄선한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발견의 영감을 선사하는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동시에 잠재력 있는 신규 브랜드들에게는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제공하며 상생하는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신상입주’ 기획전은 가구, 패브릭, 주방용품, 홈데코 소품, 디지털/가전제품, 그리고 독특한 바이너리샵 제품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를 총망라한다. 특히 디자인 감도와 기능성을 겸비한 우수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며, 오늘의집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선런칭’ 브랜드를 비롯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를 통해 오늘의집 고객들은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기획전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는 신상 브랜드를 하나씩 심층적으로 조명하는 온라인 팝업스토어다. 1차와 2차로 나뉘어 운영되며 쉬어(Swieo), 그래비티, 린꽁, 베르데(Verde), 히플로우, 가비오타, 크라운트리, 슬로우어, 에스테티카, 레인우드시스템 등 이미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감각적인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독점적인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집꾸미기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만을 선별해 모아둔 ‘신상입주템’ 테마관도 운영된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가구, 생활/수납정리, 가전/디지털, 바이너리샵, 패브릭, 주방, 홈데코/DIY, 식품, 생필품, 반려동물/캠핑용품 등 세부 카테고리를 촘촘하게 나눠 관련 상품을 효율적으로 소개한다. 고객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업데이트되는 ‘신상입주 랭킹 100’ 코너도 신설돼 인기 상품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에 특화된 오늘의집 라이브 커머스 ‘신상입주 라이브’도 마련됐다. 27일 오후 8시 린클의 ‘이지 라이브’ 제품을 시작으로, 까사미아의 ‘캄포구스 30’, 레이어의 ‘페이브 옷장’ 등 주목받는 신제품들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며,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함께 판매된다. 이는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제품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풍부한 할인 혜택과 행운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마다 금액대별 할인쿠폰 4종을 선착순으로 발급하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0원 신상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상입주 아이템을 가장 먼저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오늘의집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1월 3일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신상입주는 새로운 브랜드가 오늘의집 고객과 만나는 첫 번째 순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기획전”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브랜드와 동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들에게는 끊임없이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